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상화폐 매매법의 시작
    매매법 2020. 2. 17. 12:29

    반응형

    투자의 귀재 워렌버핏 투자방식하면 떠오르는 것은?

     

    1.장기적 가치투자

    2.원칙 투자

     

    첫번째는 장기적인 가치투자로 익히 알고있으나 두번째인 원칙투자를 인지하고 지키는 이는 별도 많지 않습니다.시시각각 변하고 답이 없는 장에서 자신만의 원칙을 지키면서 투자하는 일이 그 만큼 어렵고도 힘이드는게 사실입니다.

     

    원칙투자란?

     

    보조지표를 활용한 매매법 + 자신만의 노하우 -> 꾸준하게 원칙 투자를 진행한다 -> 높은 승률 -> 수익창출

     

    저는 원칙투자를 해석하기를 본 사이트에 소개되어 있는 이평선매매,RSI매매 등 다양한 보조지표를 활용한 매매법을 근간으로 이를 다각도로 활용하고 조합하여 시장에 적용하는 자신만의 노하우(원칙)을 만들어 꾸준하게 투자하는것으로 해석합니다.

     

     

    원칙투자 반복하기

     

    예를 들어 골든크로스 매매법을 활용하여 골든크로스가 나는 지점에서 매매법 대로 60이평선을 20이평선을 뚫고 올라가면 매수를 합니다.이 매매 결과는 성공할지고 실패할지도 모릅니다.

     

    성공확률이 55%라고 하면 그 결과에 상관없이 일관되게 골든크로스 구간에서 동일한 매매법으로 매매를 합니다.여기에 이평선 지표 외 RSI,오실레이터 보조지표를 더 해서 60% 이상으로 성공확률을 높일수도 있습니다.결국은 자신에게 유리한 확률로 지속적으로 매매를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차트분석

     

    많은이들은 코인시장엔 차트 필요없다! 하지만 차트는 상상이 아닌 시장이 말해주는 지표로  RSI 지표 과매수 구간을활용해서 고점에 들어가는걸 피한다던가.진입을 할때 과매도 구간을 활용하여 좀 더 이상적인 타이밍을 찾고,지지선,저항선을 통해서 과거추세를 미루어 앞으로 코인가격의 변동을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합니다.

     

    차트분석이 능사는 아니지만 분명 매매에 필요한 부분이며,차트분석이 수반되지 않는다면 자신의 원칙을 만드는것 또한 불가능한 영역입니다.때문에 차트매매를 절대 신뢰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기본적인 차트분석과 매매법은 숙지하셔야 차후 자신의 원칙과 노하우를 만드는데 유리합니다.

    반응형

    '매매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D 매매법  (0) 2020.02.17
    데스크로스 매매법  (0) 2020.02.17
    골든크로스 매매법  (0) 2020.02.17
    60일 이동평균선 매매법  (0) 2020.02.17
    이평선 매매법  (0) 2020.02.17

    댓글

© 2019 COINMEX. All rights reserved